[ 기사 ]이영주 교수 IEEE CAS Society CASCOM TC Secretary 선정
포스텍 전자전기공학과 이영주 교수가 IEEE Circuits and Systems (CAS) Society의 주요 technical committee (TC) 중 하나인 Circuits and Systems for Communications (CASCOM) TC의 secretary로 선정되었다.
CASCOM TC는 CAS Society에서 유/무선 통신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아날로그/디지털 회로설계 분야의 발전을 주관하고 있으며, 100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세계 각지에서 참여하고 있다. 최근에는 IoT 센서네트워크, 암호/보안 신호처리 및 인공지능 기반 통신 신호처리까지 그 연구 범위를 확장하면서 통신시스템 하드웨어 설계 분야에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.
이영주 교수는 유무선 통신 시스템을 위한 디지털 베이스밴드 신호처리 및 오류정정부호 하드웨어 설계에서 다년간 세계적 성취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25~2026 TC Secretary로 선출되었으며, 2027~2028 TC Chair-Elect를 거쳐 2029~2030 TC Chair로 활동한다. 다양한 설계기술이 새롭게 접목되고 있는 통신용 회로설계 분야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 속에서 국내 디지털 시스템반도체 설계역량의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.